반응형

눈밑 떨림 원인

건강에 대해 자만하고 있던 저 ㅎㅎㅎ(모두 비슷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제 나이 40 극초반인데 ㅠㅠ 눈밑 떨림 증상을 겪고 큰 충격에 휩싸입니다....

눈밑 떨림 원인

 

그렇게 친하지 않은 사람들과 대화 도중에 글쎄 눈 밑이 꿈쩍꿈쩍 경련(?)을 일으키는 게 아니겠어요ㅠㅠㅠㅠ

멈추고 싶은데 제 생각과는 다르게 눈밑 떨림은 계속되고, 그렇게 되니 더 당혹스러워져서 정말 정말 혼났습니다....

 

 

부랴부랴 원인을 찾아보고 약간의 시행착오 끝에 눈밑 떨림 증상을 없앤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처럼 너무너무x1000 당혹스러운 경험을 하신 분들이 정보를 찾으실 것 같아서 저 같은 시행착오를 조금이라도 줄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적어보겠습니다!

 

시행착오 과정

 

처음엔 당연히 병원으로 가서 진료를 봤습니다. 의사는 제 기본정보와 병력을 청취하고는 '크게 의심되는 것은 없고 일시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니 지켜보면 될 것 같다, 그러나 본인이 원하면 정밀검사를 받아 볼 수 있다'라는 AI 같은 말을 했습니다.

 

약간 말문이 막히더라고요... 왜냐면 제 머릿속에는 '그래서 어떻게 하라는 말이지? 뭘 해야 되는 거야?? 괜찮다는 거야 아니라는 거야???'라는 의문만 계속 들던 즈음....

 

" 드물지만 이상이 있을 수도 있으니 정밀검사를 원한다면 처방을 내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보험이라 100% 본인부담입니다. 한번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세요"

라는 말을 의사가 던집니다......

 

저는 나이가 젊어서(?) 혹시 큰 병일까 무섭더라고요^^;;애들도 어리고 ㅎㅎㅎ 그래서 큰마음을 먹고 MRI 검사를 하기로 했고, 결과가 나오기까지 잠 못 이루다 결과를 받았는데, 결과는 정상이었어요. 제 눈밑 떨림은 그날 아침에도 있었는데 말이죠 ㅠㅠ


 

그래서 제 나름대로 눈밑 떨림의 원인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눈밑 떨림 원인

 

1.  스트레스, 수면부족, 카페인 과다복용

2. 마그네슘 부족


제가 알아본 원인으로는 대부분이 위의 두 가지로 압축되더라고요.(여러 자료를 검색하고 긴 글을 다 읽어봐도 결론은 저 두 가지로 거의 압축됨)

 

그래서 당장 마그네슘 영양제를 구입하고 받자마자 바로 복용을 시작했죠~(스트레스, 수면부족, 카페인 과다복용 같은 원인을 없애는 데는 신경을 전! 혀! 쓰지 않고 말이죠 ㅋㅋㅋㅋ)


약을 복용하니 눈밑 떨림이 조금 줄었어요!

 

확실히 처음에 눈밑 떨림이 생기고 건강에 대한 두려움이 너무 컸던 때보다 확연히 횟수가 줄어서 이제 걱정 안 해도 되겠구나 싶었어요. 그런데 일이 좀 바빠지고 스트레스를 좀 받으니까 눈밑 떨림 증상이 또 잦아져서 이젠 근본적인 원인 해결에 집중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한방 쪽 치료에 대해 알게 되어 한의원을 방문하게 되고 한 달 정도 치료 후 완전히 눈밑 떨림 증상이 없어졌습니다!!!

눈밑 떨림 원인

알아보니 눈밑 떨림 증상은 원인이 너무나 다양해서 치료방법이나 치료기간도 너무나 다양했던 거였고 다행히 제 눈밑 떨림 증상의 원인은 비교적 단순하게 치료될 수 있는 심신의 원인들(피로, 과로, 신경을 많이 씀, 생각이 많음 등등)때문이어서 치료기간도 짧고 간단하게 치료될 수 있었다고 하시더라고요.

 

한의학에서 눈밑 떨림을 바라보는 관점

눈밑 떨림 원인

대부분의 경우 일시적이므로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가 많지만 1주일 이상 계속되거나 좋아졌다 나빠졌다가 반복되는 경우에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눈밑 떨림이 시작되어 윗눈꺼풀까지 떨리게 되면 편측 경련이 일어나고, 심해지면 편측의 입술까지 경련 증상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 지속된다면 안면 마비감과 안면 기형까지 생길 수 있다네요.

 

 

결론

 

제가 처음에 병원을 방문했던 이유도 같은 이유였는데요,

눈밑 떨림 증상의 원인이 다양하다고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 다양한 원인 중 뇌 질환(뇌종양, 뇌출혈) 및 갑상선 중독증과 같은 질환 유무를  먼저 병원에서 감별한 후 이상이 없다면 한의학의 관점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BEST일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대부분 해결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또 한가지 중요한, 우리가 무시하기 쉬운 스트레스 관리나 카페인 관리도 같이 하면서 더 여유가 있다면 영양제까지 꾸준히 복용한다면 눈밑 떨림 증상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관리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눈밑 떨림 증상이 있더라도 너무 두려워 마시고 본인의 원인을 찾아서 그에 맞는 대처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