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연금 환급금

 

국민연금 환급금이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4대 보험에 대해서 과오납되었거나 이중납부, 부과자료의 소급 감액 조정 등의 이유로 발생한 차액분을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살다 보면 여러 가지 변동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4대 보험료에 대한 변동도 당연히 생길 수 있겠죠!!?? 바로 이 변동에 대한 변동 금액(환급받아야 할 금액)을 조회해보고 신청까지 바로바로 할 수 있으니 아래에 차근차근 설명해 보겠습니다^^

 

 

나의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하기

 

일단 나의 환급액이 얼마인지 바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국민연금 환급금

위의 바로가기로 조회하셔도 되고,

아니면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하셔서 사이트에 가신 후 아래 그림의 순서대로 찾아가셔도 됩니다.

(사이트 가셔서 민원 요기요->개인 민원-> 환급금(지원금) 조회/신청)

당연히 조회하려면 회원가입 혹은 로그인하는 과정이 필수입니다^^;;

국민연금 환급금

 

 

너무 간단하죠? ㅎㅎ

시간이 얼마 안 걸리니 한번 조회해보시고 잠자고 있는 내 환급금 챙겨가세요~! 치킨 한 마리라도 더 뜯어야죠 ㅋㅋㅋㅋ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