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마기간 습기제거
장마기간 습기제거

장마가 다가오고 있습니다.(전 장마가 싫어요 ㅋㅋㅋ)

장마기간 습기제거

그래서 장마기간 동안 습기를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곰팡이 때문에 골치아프셨던 경험이 있다면..... 미리 예방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말 안 해도 아시죠?!!!

 

1. 제습기 사용


제일 효과가 좋은 방법입니다.  펜트리 안이나 큰 가구의 뒷면 같은 곰팡이가 생기기 좋은 장소에서 사용하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화장실에도 사용합니다. 곰팡이를 극혐 하기 때문에요 ㅎㅎㅎ 제습기를 사용하면 빠른 시간에 많은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 때문에 고생 좀 하셨던 분들에게 적극적 예방목적으로 제일 강추드립니다.

 

2. 보일러 가동


장마기간동안 잠깐씩 보일러를 가동하시는 것도 효과가 좋습니다. 장마기간은 온도가 높기 때문에 낮은 온도로 설정하여 1-2일에 한 번씩 1-2시간 정도만 가동해 주시면 전체적으로 습기 제거와 곰팡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건조기 사용


장마기간에는 습도가 높은데 빨래까지 실내에 널어놓게되면 습도를 더 높이게 됩니다. 거기다  빨래는 빨래대로 잘 마르지 않아 장시간 젖은 상태로 있게 되고, 이는 세균이 세탁물에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걸레 냄새 같은 좋지 않은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 냄새는 한번 배이게 되면 없애는 것도 상당히 힘들지요 ㅠㅠ 그래서 건조기 사용은 장마기간에 필수 가전제품이고 용량도 대형에서 소형까지 선택 가능하기 때문에 현대인의 필수품(?!)이죠!

 

 

4. 신문지


신문지는 습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표면에 요철이 미세하게 있어서 수분의 흡수를 좋게하기때문이죠. 부피가 작기 때문에 서랍장이나 신발장 등 틈새에 넣어두기 좋습니다. 

 

 

5. 소금


소금은 수분을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습니다. 굵은 소금을 용기에 담아 집안 곳곳에 놓아두면 집안의 습기를 흡수하며 탈취기능도 있어서 집안의 안 좋은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6. 제습제


신문지나 소금이 없다면 시중에 파는 제품(물먹는 하X 같은...)을 사용하는 것도 편리한 방법입니다. 앞에서 소개해드린 방법들과 병행해서 사용하시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고요!

 

 

처음엔 3가지를 소개할 생각으로 포스팅을 시작했는데 추가하다 보니 6가지가 되었네요 ㅋㅋㅋㅋ 암튼;;

이번 장마기간엔 철저한 사전 준비로 뽀송뽀송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